인사말

회장

 존경하는 대한 소아임상면역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회 회장을 맡고있는 충북대학교 병원 소아청소년과 한윤수입니다. 전임 회장님이셨던 김중곤 교수님과 여러 교수님들의 노력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 온 우리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는 향 후 100 년을 바라보며 대한민국 소아임상면역의 기틀을 튼튼히 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소아임상면역이 다루는 질병들은 매우 다양한 반면 각각의 질병을 갖고있는 소아들의 수가 많지 않아 소아청소년과 의사들이 이들 질병들을 경험할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들 질병들을 다룰 수 있는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충분히 습득한 소아청소년과 의사들의 수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으며, 이는 소아임상면역학회가 발전하는데 큰 제약이 됩니다. 그러나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단계 발전된 소아임상면역학회를 만드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중요한 일입니다.

 소아임상면역이 다루는 소아기 자가면역질환과 면역결핍증은 예외없이 만성적이고 중등도가 높은 질병들입니다. 이로 인해 환자 자신은 물론이거니와 환자의 가족들은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고통을 겪게 됩니다. 따라서 이들 환자들을 조기에 진단해서 치료하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반드시 필요한 일입니다. 여기에 우리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가 발전하고 튼튼해져야 되는 당위성이 있습니다. 국가의 도움이 절실하고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에 소속된 의사들의 노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소아기 자가면역질환과 면역결핍증 등과 같은 소아임상면역이 다루는 질환들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충분한 의사들의 지속적인 양성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는 최대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우리 집행 진은 자세를 낮추고 회원님 들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으며 여러분과 함께하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여러분의 학회입니다. 우리 같이 나아갑시다. 아무쪼록 여러분 들의 지속적인 성원 부탁 드립니다.

 

 

 

ⓒ 2017 The Korean College of Pediatric Clinical Immunology. All rights reserved.